영국 에든버러 8월 날씨 & 복장, 축제, 명소 공략!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
영국 영어로 UK, United Kingdom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연합왕국으로서 영국은 잉글랜드, 웨일스, 북아일랜드, 스코틀랜드 4개의 지역으로 나뉩니다.
이 4개의 지역들은 거의 국가에 맞먹는 수준으로 독립적인 자치권을 갖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코틀랜드는 그레이트브리튼섬의 북부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는 오늘 설명할 에든버러입니다.
스코틀랜드의 크기는 우리나라 보다 약간 적은 78,387km^2 이며 인구수는 500만 명 이상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역사적인 유산들이 많은 곳으로 해양성 기후로 인해 여름에도 많이 덥지 않은 날씨를 보이는 곳입니다.
오늘은 청라돌고래와 함께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의 날씨, 축제, 명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풍덩!
1) 8월의 에든버러 날씨
고위도지만 해양성 기후
에든버러는 고위도 지역으로 매일 추울 거 같지만 위에서 언급한 듯이 해양성 기후로 인해서 겨울에도 많이 춥지 않으며 여름에도 덥지 않은 날씨를 보이는 곳입니다.
특히 8월의 에든버러의 날씨는 평균 최고기온 18℃, 최저기온 10℃, 평균 강수일은 10일입니다.
8월이지만 덥기만 한 날씨가 아니기에 얇은 외투를 챙기시고 강수일이 제법 되기에 우산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2) 8월의 에든버러 축제 '에든버러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3주 동안의 예술 축제
에든버러에서 매년 8월에 개최되는 이 축제의 전통은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다독이고자 시행된 축제라고 합니다.
축제는 3주 동안 각국의 예술가들이 도시에 모여 클래식음악, 오페라, 무용 등 다양한 공연을 보여주는데, 이때 공연을 하는 팀들은 축제 주최 측이 심사숙고하여 선정한 예술가들로 수준 높은 공연을 보여줍니다.
축제 기간 동안 에든버러에 있는 어셔 홀, 퀸즈 홀, 페스티벌 극장 등 시내 여러 극장에서 축제 기간 내내 공연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또한, 에든버러 페스티벌 프린지라고 둘레를 뜻하는 Fringe를 합쳐 주최 측의 심사에 붙지 못한 팀들도 같은 기간에 공연을 하니 볼거리가 더욱 풍성합니다.
이외에도 이 기간에는 다른 축제들도 동시에 개최되는데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한번 더 포스팅하겠습니다.
3주 동안 진행되는 축제의 영향으로 도시 자체가 예술적인 영감으로 흥겹고 즐거운 분위기라고 하니 8월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에든버러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방문을 추천합니다.
3) 8월의 에든버러 명소 '에든버러 성'
스코틀랜드의 랜드마크 '에든버러 성'
에든버러 성은 화산 활동이 중단된 화산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는 성으로 그 역사는 6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입구를 제외하고는 절벽 위에 위치한 이 성은 수세기간 에든버러를 내려다보며 그곳을 수호했습니다.
해리포터의 호그와트가 이 성을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할 정도로 이 성은 매우 웅장하고 아름답습니다.
에든버러 성은 관광이 가능한데 소요시간은 2~3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내부에는 실제로 사용하던 감옥과 스코틀랜드의 독립의 상징인 '운명의 돌' 등 구경거리도 많기에 에든버러의 명소로 추천합니다.
Fin.
'해외여행 - Europe > 영국(United Kingdom)'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월의 런던 날씨, 축제, 명소 정리 (140) | 2024.02.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