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우데자네이루 2월 날씨 & 복장, 축제, 명소 공략!
예수가 내려다보는 아름다운 해변도시 리우데자네이루!
오늘도 왔습니다! 청라돌고래입니다!
저는 남미 하면 이 나라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남미에서 가장 큰 나라이자 지구의 허파라 불리는 아마조니아 밀림을 포함하는 대국! 브라질입니다!
특히 브라질 하면 삼바춤이 생각나는데요! 오늘은 2월 리우데자네이루의 '리우카니발'을 중심으로
브라질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그러면 청라돌고래와 같이 알아봅시다! 삼바 삼바~♬
1) 2월의 리우데자네이루 날씨
2월에 리우는 우리나라의 여름과 같다!
브라질은 남반구에 위치한 나라로 우리나라와 정반대의 계절입니다!
그래서 리우데자네이루의 2월은 최저 23도에서 최고 31도로 한국의 여름과 비슷합니다!
평균적으로 9일 정도는 비가 온다고 하는데요!
이런 날씨의 나라들을 방문할 때는 선크림, 휴대용 선풍기 그리고 양산 겸용의 우산이 필수니까 꼭 챙기세요!
2) 2월의 리우데자네이루 축제 '리우카니발'
브라질 관광객 1/3은 온다! 왜? 리우데자네이루 카니발!!!
브라질 관광객의 1/3은 2월 말에서 3월 초에 온다는 거 아시나요? 전 세계 6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카니발을 보기 위해 온다고 하네요.
삼바춤과 삼바 축제 그리고 축구 등 브라질은 정말 정열의 나라인 거 같아요. 생각만 해도 흥이 난다니까요!!
리우 카니발은 퍼레이드를 할수있도록 만든 길인 '삼바드로모'에서 진행이 된다고 하며 약 6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수용한다고 하며
카니발을 위한 삼바 학교까지도 있다고 하니 브라질 사람들이 리우 카니발에 진심인 거 누가 봐도 인정이죠?
(응! 인정!)
보통 2월말부터 3월 초 사이에 4일 정도 기간을 두고 축제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이때는 새벽, 낮, 밤을 가리지 않고 축제가 진행된다고 하니 저같이 축제에 환장하는 독자님들은 꼭 가보자고요!
3) 2월의 리우데자네이루 명소 '브라질 예수상(Corcovadu)'
주님! 정말 다 보고 계셨군요!
위 사진 한장이면 누구든 브라질을 생각해 낼 수밖에 없을 겁니다!
2월의 리우 명소는! 세계 7대 불가사의에 선정된 Corcovadu! 일명 '브라질 예수상'입니다!
리우를 한눈에 내려보는 예수상의 높이는 무려 38m! 양팔의 길이는 28m! 무게는 1,145 ton입니다!
역시 예수님 듬직한 분이셨어!
브라질 예수상을 보러 가는 방법은 시에서 운영하는 '트럼'을 타고 한 번에 가거나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를 타는 방법이니 일정을 잘 계획하세요! (트럼은 예약이 안돼 새벽부터 줄서야한다는 말이...)
해안가등 리우의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위치로 리우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이기에 2월의 리우데자네이루
명소로 선정했습니다!
보통 해외여행에서 남미쪽은 생각을 잘 못했는데 2월이나 3월에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여건이 된다면
한 번쯤 꼭 가보세요! ^^
Fin.
자기만 알고 있는 리우데자네이루의 멋진 곳들과 특징을 알고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 하나하나가 저에게 큰 영광이며 영감을 줍니다.